신앙의 기준을 이에 두고 있다는 점이 바로 이를 증명한다. 여기서 우리가 한 가지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 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고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대소요리 문답서가 바로 영국의 청교도들에 의하여 작성되었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개혁주의 신앙을 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청교
연구보고를 살펴보자.
그에 의하면 제1차 세계대전 이전 미국의 정치, 문화, 경제계를 이끌어왔던 인물 가운데 8명 중 2명은 미국에 이민하여 온 다양한 인종들로서 그들은 바로 청교도의 후손이거나 청교도적인 신앙교육을 받은 사람들이었다. 또한 미국의 복음주의적인 목사 팀 라헤이의 글을 주의
신앙의 시대'라고 칭할 수 있을 만큼 그 영향력이 대단히 컸다는 것이다. 뉴잉글랜드로 건너온 청교도 일행들은 영국 청교도주의 내에 있는 명백한 하나의 파벌이었으며 청교도 사상의 특별한 해석에 찬성하였던 파벌이었다. 모든 칼뱅 신봉자들처럼 그들은 신의 주권, 원죄, 원초적 타락, 제한된 보상,
신앙의 순수함과 부흥을 부르짖던 유적지
영국은 기독교회사에 있어서 큰 위치를 차지하는 나라이다. 그 곳에서 종교개혁의 계명성이라 불리는 존 위클리프가 나왔고, 청교도 운동이 파급되었다. 또한 청교도들의 격렬한 피의 저항 속에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이 나오게 되었다. 또한 모두가 가
신앙선교단체들을 통한 선교운동은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선교, 토착화교회설립, 총체적인 선교로의 확장, 선교협의회 운동 등이 특징이었다.
현대 교회에 이르러 교회성장학파는 동질단위의 집단을 통한 선교전략, 복음의 수용성 선교전략, 원주민 교회의 성장을 추구하는 선교전략, 평신도지도력을